top of page

오는 5월, 재이탈리아 한국미술가 협회(ARCOI) 2023 봄 전시


오는 5월, 재이탈리아 한국미술가 협회(약칭 아르코이 ARCOI -Artisti Coreani in Italia)는 볼로냐 예술대학과 협력하여 2023 봄 전시를 열게 되었습니다.

아시아 인스티튜트와 한국학중앙연구원의 지원으로 협회 소속 13인의 예술가가 9점의 대리석 조각작품과 13점의 회화작품을 선보입니다. 참가작가는 김성일, 김준호, 김하진, 김활경, 남소현, 박승완, 이금묵, 이나경, 이지연, 조경희, 심난영, 손현숙, 황다솔입니다.

이태리에서 살아가는 한국 예술가들의 이방인으로서의 경험은 그들의 작업에 영향을 미쳤고 독특한 개성을 형성했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그들의 작품들과 시각언어, 소통하는 방법을 특징짓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ARCOI는 이탈리아에서 제2의 고향을 찾은 이 예술가들과 현지 대중 및 모든 사람들 사이에 예술이라는 우주적 언어로 진실한 대화의 장을 열고자 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귀한 걸음 하시어 타국에서 예술가로서의 삶을 개척하고있는 한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하시고 용감히 자신의 길을 걷고있는 이들에게 격려의 인사 전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시정보> 전시장소: DAMSLab Dipartimento dell’arte Piazzetta Pier Paolo Pasolini 5B, 40122 Bologna 전시기간: 2023년 5월 5일(금) ~ 27일(토) 오픈시간: 월-금 9-19 / 토 10-16, 일요일 휴관 오프닝 리셉션: 2023년 5월 5일 금요일 오후 18시 15분 전시관련 문의: arcoi.kor@gmail.com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