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글학교 소식


1) 1학기 기말고사와 성적표 배부

1월 30일을 마지막 수업으로 2015/2016 학년도 밀라노 한글학교1학기 수업을 마칩니다. 2016년 1월 16일, 1월 23일에 걸쳐 반별로 기말고사가 실시되었습니다. 학생평가의 결과는 1월 30일, 1학기 마지막 수업에서 통지표와 함께 학부모에게 전달되며 당일 학부모 면담도 함께 실시됩니다. 한 학기 동안 열심히 수업에 임해준 학생들과 수고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 특별활동 소개

꿈을 펼쳐 그리는 미래의 화가들, 특별활동 미술반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희는 밀라노 한글학교 학생기자 오세연(초5), 장한나(초5)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한글학교 수업 전에 실시하는 특별활동 미술반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한글학교 특별활동은 11시부터 12시 반까지 진행되는데 미술반에 현재 참여하는 인원은 10명이며 1학기 동안 데생과 여러 가지 그리기, 퍼즐 만들기 등을 했습니다. 1학기 마지막 작품으로는 겨울나무 그리기(데생)를 하였습니다.현재 미술반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사랑 (초6) 양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처음에는 어색하고 힘들었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미술반에서 배운 것들이 이탈리아 학교 수업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이선아 선생님께 배운 빛과 어둠, 명암을 표현하는 법이 흥미로웠어요.”라고 말했습니다. 2학기 때는 테라코타(Terra cotta ― 찰흙으로 작품을 만들어 굽는 것) 작업도 할 예정이며 그간 만든 작품들로 한글학교 어린이날 행사에서 전시회를 열계획입니다. 오 세 연 , 장한나 학생기자

한국어와 함께 배우는 한국, 성인 한국어반

토요일, 밀라노 한글학교에 모여드는 사람은 한글학교의 어린 학생들만은아닙니다. 한국어를 배우겠다는 열정으로 토요일 오전, 외국인 학생들이 성인한국어 교실에 찾아옵니다. 한국인 아내와 남편을 둔 학생, kpop과 한국 드라마를 사랑하는 한류팬까지 다양한 학생들이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모입니다. 작년 5월부터 성인 한국어반에서 공부해 온 프란체스코 파리(36. 이태리)씨는 오는 4월 동갑내기 한국인 여자 친구 이지영 씨와의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신혼여행으로 처음으로 한국에 갈 거예요. 그래서 더욱 열심히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주변에서 한국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외국인들에게 밀라노 한글학교의 성인 한국어반을 소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성인 한국어반은 토요일11시부터 90분 수업으로 진행되며 1월 30일부터 2학기 수업이 시작됩니다.

(성인 한국어반 사진) Corsi di lingua coreana per adulti non madrelingua : livello iniziale, base e intermedio. Ogni sabato dalle 11:00 alle 12:30 (inizio 30 gennaio 2015) Informazioni - 334 363 1710 (scuolacoreana@gmail.com) 3) 안내사항 ▶2학기 개강 및 등록 안내 2016년 2월 6일부터 2학기가 시작됩니다. 새 학기 및 특별활동 등록에 차질이 없으시길바랍니다. ▶학사일정 -2월 6일 : 반별 설날 행사 (민속놀이 등) -2월 13일 : 산발렌티노 휴교 ▶밀라노 한글학교의 살림을 맡아 사무장으로 일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한글 학교의 발전을 위해 사무장으로 봉사하길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학교연락처로 이력서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한글학교 ForumCorea_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