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립 전통 예술 중학교 - 아리랑 예술단 이탈리아 순회공연


2022년 5월 6일 18시 볼로냐 대학교 DAMSLAB Auditorium

(Piazzetta P. P. Pasolini, 5/b)

2022년 5월 7일 18시 밀라노 Teatro Menotti (via Ciro Menotti 11, Milano)


주최 - 주 밀라노 대한민국 총영사관

기획 - spazio D, AMC in Italia

MEDIA PARTNER : 이탈리아 한인회


한민족의 빛난 얼을 계승하며 민족 예술의 창달과 세계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도덕적, 자주적, 창의적 민족예술 전문인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립 전통 예술 중학교’ 우리의 전통 예술을 세계인이 함께 소통하도록 연결하고, 세대와 세대를 이어주는 매개인 문화를 통하여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국립 전통 예술중학교는 우리 민족 정신이 집약된 전통 예술을 중심으로 새 시대의 ‘문화’를 열어나갈 ‘문화 예술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국립 전통 예술 중학교의 공연예술단인 ‘아리랑 예술단’은 서울의 국립 국악당에서 매년 새로운 주제로 ‘전통예술제전’ 무대를 올리고 있으며, 한국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의 전통문화로 교민을 위로하고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주 밀라노 대한민국 총영사관 주최로 이루어진 이번 순회 공연은 공연기획사인 spazio D의 기획과 이탈 리아 한국 음악인 협회 AMC in Italia의 후원으로 함께 합니다.

이번 5월 6일 볼로냐 대학교의 DAMSLAB Auditorium 공연은 한국과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이탈리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 문화의 정수를 느끼며 더욱 관심을 갖게하는 공연이 될 것입니다.


특별히 5월 7일 밀라노의 Teatro Menotti에서의 공연은 밀라노를 중심으로 북부 이탈리아의 한국 교민 들에게 한국의 어린 학생들이 전통을 아끼고 계승하고자 하는 모습을 전달하는 뜻깊은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공연은 가야금 병창, 한국무용, 민요, 남도민요, 타악 등 여러 구성으로 우리 나라의 전통 음악을 다양하게 무대에서 표현하고자 합니다.

많은 한국 교민 분들과 주위의 이탈리아 분들이 한국 전통 문화 안에서 감동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시는 시간이 되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전석 무료 공연이며, 코로나 상황으로 전석 예약제로 이루어집니다.

밀라노 공연의 예약은 www.teatromenotti.org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 전통 예술 중학교

아리랑 예술단 이탈리아 순회 공연 준비위원회



bottom of page